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네이버애드포스트 신청 조건 및 방법 수익 공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의 블로그의 광고 프로그램인 애드포스트에 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란?

구글 애드센스나 카카오 애드핏과 같은 네이버의 광고 프로그램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기제할 수 있으며, 노출 정도와 클릭수를 조합하여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여타 블로그 광고 수익화 시스템과는 달리,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명확한 신청 조건을 내걸고 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조건

신청 조건은 이하의 3가지 입니다. 

1. 블로그 개설 후 90일이상 경과

2. 블로그 포스팅 개수가 50개 이상

3. 블로그 1일 방문자의 평균이 100 이상 

블로그 이웃수는 광고 기재 조건에 해당하지 않으니 참고바랍니다. 

 

애드포스트 신청 방법

애드포스트 신청방법 또한 매우 간단한데요.

이상의 3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애드포스트에 접속하셔서 미디어 등록 심사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애드포스트 바로가기

 

애드포스트에서는 광고를 개제하는 블로그를 미디어라고 표현하더라구요.

심사 후 승인이 나면 블로그에 자동으로 광고가 기재됩니다. 

 

애드포스트 특징

구글 애드센스나 카카오 애드핏처럼 html을 수정할 필요가 없이 광고를 자동으로 개제할 수 있어 코딩을 모르는 초심자도 도전할 수 있습니다. 자동광고이지만, 광고를 사용하고 싶지 않은 게시글의 경우 글설정에서 광고미기재를 클릭하면 됩니다. 

 

애드포스트 수익 정보

블로그 광고 수익화를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블로그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광고 단가가 매우 낮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광고 단가를 상향하였다는 소식을 들은 적이 있으나 여전히 다른 광고프로그램에 비하면 현저하게 낮은 수준입니다. 한달 수익으로 치킨값 정도가 나오면 고수익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니까요.

(개인 역략에 따라 더 많은 성과를 거두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현재 취미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저의 7일간의 수익은 아래와 같습니다. 감이오시지요?

 

결론

그러므로 네이버 블로그는 일상 공유나 취미용으로 활용하시거나, 블로그를 매게로 한 판촉활동, 홍보 등의 목적으로 사용하심이 좋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 일지라도 정보의 공유가 없는 단순 일상공유나 취미 블로그는 블로그 내 유입이 많더라도 상위노출이 되기는 어렵습니다. 이웃활동을 왕성히 하시지 않는다면 저품질의 위험도가 높아집니다. 정보의 공유가 없는 일기 형식이라면 오히려 다음 브런치에 기재하시는 편이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