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고등래퍼4 인기 순위 및 우승 후보을 뽑아보았습니다.

 

<목차>
- 고등래퍼4 top16 인기 순위
- 고등래퍼 시즌2, 시즌3 비교 예 (검색 수로 인기순위를 보는 이유)
- 우승후보 예측
- 고등래퍼4 흥행

고등래퍼4 16명 인기 순위

고등래퍼4 5회 차까지 진행되어 16명이 남았습니다.

1대 1 배틀을 통하여 12명이 먼저 갈렸고, 극적으로 4명이 추가로 패자부활전으로 팀 대항전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TOP16에 대한 순위를 뽑아 보았습니다.

 

 

방송 기간 1화~5화 기간 중에 네이버의 조회수를 뽑아서 인기도를 살펴보았습니다.

이 방법은 투표나 다른 마케팅 쪽에서도 사용되는 빅데이터 사용 툴입니다. 이 방법으로 인기 순위나 우승 후보를 알 수 있는 이유에 대해서는 시즌 2, 3에서의 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참고)

 

 

<고등래퍼4 top16 1화~5화까지 인기 순위>
1위는 이펙터를 통과한 것과 같은 유니크한 톤의 이상재 님
2위는 기분 좋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김다현 님
3위는 앨범같은 좋은 톤의 싱잉랩을 구사하는 박현진 님
4위는 싱잉랩 붐뱀 등 여러 장르를 탄탄하게 구사하는 김재하 님
5위는 하이어뮤직 소속이자 편안한 랩과 귀에 쏙 들어오는 훅을 구사하는 이승훈 님
6위는 이미 프로 반열로 타이트한 랩을 구사하는 김우림 님
7위는 노윤하 님, 8위는 손민재 님, 9위는 강서빈 님, 10위는 강요셉 님
11위는 이정훈 님, 12위는 추현승 님, 13위는 허원형, 14위는 윤지호 님
15위는 황세현 님, 16위는 박강백 님 순이었습니다.

 

 

1위 이상재 님이 초반의 엄청난 관심을 가져 조회수를 많이 가져갔고, 그를 이어서 꾸준하게 김다현 님과 박현진 님이 관심을 가져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많은 참가자들을 다 보고 싶지만, 그래프로 볼 때 보기 어려운 면도 있어, 아래에서 상위 우승 후보 분들만 따로 고등래퍼4 순위를 자세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등래퍼 시즌2, 시즌 3 비교 예

인기 순위와 우승 후보를 검색 수로 볼 수 있는 이유입니다.

여기의 순위는 네이버의 검색수를 활용하여 순위를 매겨봤습니다.

네이버 검색수는 사람들의 관심을 뜻하고, 그 검색이 많아질 경우 인기가 많다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이전 시즌들을 보면 이것은 증명됩니다.

 

방송 기간 중 고등래퍼2 포탈 검색량

 

고등래퍼 시즌2에서도 보면 김하온 님의 압도적인 검색양을 볼 수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김하온 님이 우승을 했습니다.

 

시즌3 검색량 비교 (이영지 님 우승)

 

시즌3에서도 보면 강민수 님이 꾸준하게 검색량을 보이지만 이영지 님이 조금 더 많은 검색량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아시다시피, 시즌3 우승자는 김영지 님이 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인기와 검색수는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에서는 검색 순위 상위권의 출연자에 대해서 고등래퍼4의 우승자를 예상해보겠습니다.

 

 

 

고등래퍼4 우승 후보 예상

우승이 유력한 상위 인기 출연진에 대한 관심을 자세히 보겠습니다.

방송 다음날의 해당 출연진에 대한 검색이 1주간 가장 많습니다.

그 방송 다음날의 검색량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우선 탄탄한 랩을 구사하는 이승훈 님은 다른 출연진에 비해서 낮은 관심도를 보이지만, 그래도 3회 차에서는 1위와 거의 유사한 값을 보여주었습니다. 언제든 대박 경연을 펼친다면 우승까지도 할 수 있는 차이로 보입니다.

그리고 김다현 님은 1, 2, 3화차에서도 꾸준히 관심도가 올랐습니다. 거기에 1대 1 배틀 결과가 이슈가 되었고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분량이 없었던 5회 차까지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모습니다.

김우림 님은 실력만큼이나 분량이 있었던 화에서는 큰 관심을 받는 모습니다. 더 좋은 무대를 보여준다면 이 상승은 더 크게도 올라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총 검색수, 관심도 순위는 가장 높게 나왔던 이상재 님은 초반의 유니크한 톤에 시청자의 관심을 크게 받은 모습입니다. 다만 횟수가 거듭되면서 조금 주춤하는 모습인데요. 그래도 5회 차에서도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김재하 님도 꾸준한 램 실력을 좋은 무대를 보여주었죠. 그래서인지 꾸준한 상승세로 5회에서는 2위까지 올라갔습니다. 역전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박현진 님의 싱잉랩은 이런 경연의 경험이 많아서 인지, 굉장히 안정적으로 들리고, 언제든 대박 음원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고, 좋은 음원만 나온다면 순간 치고 나갈 수 있는 사정권으로 보입니다.

 

이 모든 순위를 조합하고, 이전 결과를 본다면 아마도 이상재 님의 우승이 현재까지는 가장 확률이 클 것 같습니다.

다만 앞에서도 말씀드린 바와 같이 현재 관심의 순위가 언제든 다른 출연자가 역전할 수 있는 가능성도 많이 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고등래퍼4 흥행은 아직

사실 시청율도 이전에 비해서 많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대에 대한 유튜브 조회수도 다른 경연 프로그램에 비해서는 많이 관심을 받고 있지 않은 모습입니다.

출연자 분들의 실력은 평균적으로 이전 시즌에 비해서도 굉장히 퀄리티가 높은 랩을 구사하고 있고, 출연진 분들 많이 고생해서 만든 무대라는 것이 보이는데 안타깝습니다.

앞으로 대박 무대와 음원이 나와서 출연진 분들이 많은 인기를 받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